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대상 신청 내용 및 조회 방법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대상 신청 내용 및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건설 사업장에서 종사하는 분들을 건설 근로자라고 하는데 도배, 마루, 전기, 목공, 샷시, 내장 등 여러 분야로 많은 분들이 열심히 일해주고 계신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대상 신청 내용 및 조회 방법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아파트나 상가가 단기간 내에 빠르게 공사 진행이 되는게 아닐까? 퇴직금 제도는 한 사업장에서 근무 기간이 1년 이상 사업주가 같은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가 퇴사할 때 받는 것인데 1년 이상 근로하는 경우가 드물다.

주 소정 근로 시간이 15시간 이상이어야 받을 수 있는데 건설업의 특성상 사업장이 진행되고 끝남에 따라 입사와 퇴사가 매우 빈번하다.

건설 산업의 특성상 근로계약 기간 1년 미만이며 일용직이나 임시직 근로자들이 상당한 수를 차지하고 있는데 국적이나 연령 소속 등에 제한도 없다. 이들은 일하는 사업장이 번번히 바뀌는 특성상 정규직에 비해 퇴직금을 받기가 어렵다.

이런 점들을 감안하여 건설근로자 만을 위한 특별한 제도 퇴직공제금을 도입하였다. 건설 일용직 근로자라면 근무일수당 얼마의 적립금이 적립되게 되어있는데 이때 일 적립금은 근로자가 적립하는게 아니고 건설사업주가 적립하게 된다.

건설사업주와 건설현장마다 적립되는 비용이 다르다. 어느 건설현장에서나 적립해주는 것은 아니고 지급 조건이 해당하는 현장이 따로 정해져있다. 공사예정 금액에 따라 구분된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적립

  • 1억원 이상인 공공공사,
    • 국가 또는 지자체가 발주하는 공사
    • 국가 또는 지자체 출자 , 출연 법인 발주 등
  • 공사예정금액 50억 이상(민간이 발주하는 공사)

민간공사는 퇴직공제에 가입하고 200호 이상 주택 또는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 공동주택도 무조건 퇴직공제 의무가입을 해주어야한다. 일정 규모 이상의 건설사에서 진행하는 공사의 경우 대부분 해당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민간공사는 퇴직공제에 가입하고 200호 이상 주택 또는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 공동주택도 무조건 퇴직공제 의무가입을 해주어야한다. 일정 규모 이상의 건설사에서 진행하는 공사의 경우 대부분 해당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대상

  • 근로 내역이 252일 이상 (12개월)인 건설근로자가 건설업에서 완전히 퇴직 또는 사망하거나 60세 이상일 경우 신청할수 있다.
  • 252일 미만으로 만 65세 이상이거나 사망한 경우에 퇴직공제금을 신청할 수 있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대상을 알아보자. 근로 내역이 252일 이상 (12개월)인 건설근로자가 건설업에서 완전히 퇴직 또는 사망하거나 60세 이상일 경우 신청할수 있다. 252일 미만으로 만 65세 이상이거나 사망한 경우에 퇴직공제금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으로 고용 됐을 경우도 해당된다. 부상이나 질병으로 건설업에 더 이상 종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지급된다. 피공제자가 사망한 경우 또한 신청 가능하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내용

  • 건설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도 조건만 갖춘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내용에 대해 알아보자.

일용직 외국인 (1년미만 근로계약인경우)

  1. 일 4시간, 주 15시간 이상 근로를 제공하면 불법 체류 외국인도 받을 수 있다.
  2. 향후 건설업에서 퇴직할 때 가입 사업장에서 근무한 근로 내역으로, 적립된 공제부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지급해주기 때문에
  3. 일을 많이 했을 경우 더욱 많은 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건설업에서 일용직 근로자로 일하고 있다면, 건설 근로자 공제회란 단어를 들어본적이 있을거다. 건설 근로자 공제회에 가입된 사업장에서 근무해야만 해당 퇴직공제금을 받을 수 있으니 일하기 전, 건설공제회 사이트를 통해 사업장 조회를 꼭 확인 해보는게 좋다.

건설업에서 일용직 근로자로 일하고 있다면, 건설 근로자 공제회란 단어를 들어본적이 있을거다. 건설 근로자 공제회에 가입된 사업장에서 근무해야만 해당 퇴직공제금을 받을 수 있으니 일하기 전, 건설공제회 사이트를 통해 사업장 조회를 꼭 확인 해보는게 좋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신청

  1. 공제회 지사 또는 센터를 방문을 하거나 팩스나 이메일을 통하여 신청해도 된다.
  2. 그 외에도 온라인 신청이나 모바일 신청도 가능하다.
  3. 퇴직 사유별로 필요한 구비서류가 달라지게 되니
  4. 공제회에 미리 확인하여 준비하도록 하자.
    공제회 센터 방문을 할 때에는 퇴직공제급 지급 신청서 신청인 신분증, 통장사본, 퇴직 사유별 구비 서류 일체를 지참하여 신청해야한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지급 신청에 대해 알아보자. 지급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입금된다.

온라인 신청은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퇴직공제금 신청 – 퇴직공제금 신청하기 메뉴 클릭 우편, 팩스, 이메일 청구의 경우엔 신분증 사본 제출도 필수이다. 필요시엔 소득 증명서, 거주 확인서,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할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자.

지급 신청을 했다면, 심사가 이루어지고 심사 문제에 이상이 없다면 신청일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신청인의 명의의 계좌로 입금된다.

온라인 신청은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퇴직공제금 신청 - 퇴직공제금 신청하기 메뉴 클릭 우편, 팩스, 이메일 청구의 경우엔 신분증 사본 제출도 필수이다. 필요시엔 소득 증명서, 거주 확인서,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할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자.

건설근로자 퇴직공제금 조회하는 방법

  1. 건설근로자 하나로 서비스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퇴직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 퇴직공제금 신청 – 퇴직공제금 예상금액 조회
  3. 홈페이지 메뉴로 들어가면 본인인증이 필요하다. 본인인증을 거쳐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4.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 앱 사용의 경우,
    • 본인 정보를 입력하여 한번만 로그인 하면 되고 적립일수나 적립금액을 바로 볼 수 있다. 또한 적립내역서 조회도 가능하다. 적립내역서 조회의 경우 사업장별 세부내역도 확인 가능하니, 어느 사업장에서 얼마가 적립되었는지도 볼 수 있으니 앱도 이용해보자.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수도 있지만 영업점을 방문한다면 필요 서류가 있다. 신분증, 퇴직증명서, 건강보험 공제납입 내역서, 연금번호, 공제료 납입 통장 또는 명세서가 필요하다.

퇴직 공제 신청후 지급일은 약 2주정도 소요된다. 퇴직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서류를 준비하여 시간 확보해서 신청하는것이 좋다.

건설 근로자 퇴직공제금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제도를 통하여 건설 근로자들의 조금 더 안정적인 퇴직 준비를 할 수 있고 보다 나은 노후 생활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올바른 절차로 신청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원활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5월 6월 7월 8월 제철음식 1월 2월 3월 4월 9월 10월 11월 12월

다자녀가구 특례전세 대출 한도 금리 조건 및 신청방법, 필요서류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하나카드 농협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자.

퇴직금 지급기준 및 지급기한 계산방법

국민은행 irp 계좌개설 개인형 퇴직연금 해지 및 입금한도

퇴직금 퇴직연금 차이 수령방법 및 세금계산

퇴직금 지급기준 및 퇴직금 중간정산

개인택시 양수교육 및 예약, 신청조건 신청방법

평균임금 및 육아휴직 통상임금 계산기 계산법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